TRAVEL
주변여행지
JINCHEON TOUR
TRAVEL
양지파인리조트

서울에서 40분 거리에 위치한 사계절 휴양레저 단지인 양지파일리조트는 스키장 뿐 아니라

골프, 눈썰매장, 알파인슬라이더, 유로번지점프, 수영장 등 다양한 레포츠시설을 즐길 수 있으며 

스노보드 전문가들을 위한 계단식 슬로프인 스노파크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30 MINUTES BY CAR
TRAVEL
농다리

천년을 이어온 농다리는 충북 진천군 문백면 구곡리의 굴티마을 앞에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다리가 아니라 마치 돌무더기처럼 보입니다.

교각을 세우고 반듯하게 돌을 깎아 만든 다리가 아니라 돌을 원래의 모양 그대로 쌓아 투박하기 때문입니다.

겉모습은 듬성듬성 구멍도 뚫리고 발로 밟으면 삐걱거리며 움직입니다.

큰 돌을 쌓고 그 사이엔 작은 돌을 끼워 넣었는데, 놀랍게도 천년 세월을 이겨낸 다리입니다.

‘농다리’의 ‘농’자는 해석이 분분합니다. 물건을 넣어 지고 다니는 도구의 ‘농(篝)’에서 유래했다는 설도 있고 혹은 고려시대 임연 장군이 ‘용마(龍馬)’를 써서 다리를 놓았다는 전설에서 ‘용’자가 와전되어 ‘농’이 됐다고도 합니다.

20 MINUTES BY CAR
TRAVEL
한택식물원

한택식물원은 희귀멸종위기 식물의 대량번식 및 자생지 복원, 신품종개발, 우리 꽃 화단 조성등 많은식물종을 확보하고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반딧불이 가재등 오염되지 않은 자연환경과 다양한교육 프로그램이 있어서 어린이들에게 자연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20 MINUTES BY CAR
TRAVEL
종박물관

진천종박물관은 한국 종의 연구, 수집, 전시, 보존은 물론 기획전시, 교육 및 다양한 활동 등을 통해 세계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은 한국 종의 예술적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고자 2005년 9월 개관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앞선 것으로 조사된 진천 석장리 고대 철생산 유적지가 있는 진천에 건립되어 그 의미가 깊습니다.

진천 석장리는 한국최초로 4세기대로 편년되는 고대제철로의 실례(實例)가 발견되었다는점을 들 때 금속공예의 제작도 가능하였음을 의미합니다.

 

진천 인근 지역인 청주 운천동에서 통일신라시대 후기의 범종이 출토되었고, 고려시대의 용두사지 철당간도 남아있습니다. 고대 유적 가운데 최대규모의 제철로를 소유했던 진천에 금속예술의 극치를 보여주는 범종의 문화를 기리는 종박물관의 건립은 필연적 인연이라 합니다.

20 MINUTES BY CAR
TRAVEL
이월저수지

이월면에 아늑하게 자리 잡은 저수지로 주변경치가 좋고 공기가 맑아 조용한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봄부터 가을까지는 대낚시, 릴낚시를 주로 하며 붕어와 잉어가 잘 잡힙니다.

여름철 계곡물과 만나는 저수지상류에서의 피라미 견지낚시와 겨울철 얼음위에서 즐기는 빙어낚시는 가족 여행객에게 색다른 재미를 줍니다.

저수지 주변에 낚시매점과 맛집이 있어 편리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8 MINUTES BY CAR